본문 바로가기

MAC

[맥 사용법] 기본 언어 설정, 변경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10년차 맥유저 인사 올립니다.

 

맥북을 처음 사고, 셋팅을 할 때 다들 기본언어 설정은 어떻게 해두셨나요??

아마 대부분 한국어로 초기셋팅을 해서 사용을 하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초기언어를 잘못 설정했거나, 혹은 필요에 의해 사용중에도 시스템에 적용되는 기본언어를 변경시킬 수 있어요!

 

[맥 언어설정]

저는 처음부터 영어로 설정된 맥북을 이용하다 보니 초기에도 영어로 셋팅을 진행하지만, 아주 가끔 강의용으로 사용하거나 하는 경우에 한글로 시스템언어를 변경하곤 해요.

 

아주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으니, 혹시 언어 설정을 잘못해서 난처해하시던 분들이 계시거나, 필요에 의해 변경을 하셔야 하는 그런분들이 계시다면 문제의 해결법이 될 글을 써보겠습니다 :)

 

 

맥 환경설정

먼저 애플의 가장 상위 상태표시줄에서 사과마크를 눌러주시고 system preferences로 들어가주세요.

(한국어로 하면 시스템 환경설정 입니다)

환경설정

들어오시면 이렇게 생긴 환경설정 창이 열릴거에요.

시스템 언어가 영어이다보니 전체적으로 영어로 표기되고 있는게 보이시죠?

 

반응형

 

 

언어설정

 

이중에서 저렇게 깃발에 글로벌한 지구그림이 그려진 아이콘이 있어요.

language라고 쓰여진 저 창으로 들어가시면 언어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언어 변경

설정창에 들어오시면 영어가 가장 위에 위치하면서 primary라고 표시가 되어있는게 보이실거에요.

가장 첫번째, 기본언어로 설정이 되어있다는 표시에요.

 

 

창의 아래쪽에 +.-버튼을 이용해 원하는 언어를 추가 및 삭제하실 수 있으니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서 추가시켜주세요.

 

첫번째 언어

한국어를 선택해서 드래그로 영어의 위로 올려주시면 언어설정이 완료입니다.

한국어 - primary 라고 변경됬죠?

 

이렇게만 하면 완료! 이지만, 여기서 필수로 해주어야 하는 또하나의 과정이 바로 재부팅이에요.

저렇게 설정을 하고 저 창을 나오려고 하면 알아서 재부팅을 해야한단 안내창이 뜨니까, 안내창 지시에 따라 재부팅을 진행해주세요.

 

 

 

재부팅

이렇게, 재부팅이 완료되면 또 알아서 바로 저렇게 언어설정창으로 열어진 상태로 시작이 되요.

전체 언어가 보두 한국어로 바뀐게 보이시죠? ㅎㅎ

 

이 방법을 이용해서 초기에 언어설정을 잘못했어도, 중간에 사용하다가 불편해서 바꾸고 싶을때도, 혹은 저처럼 필요에 의해 변경을 해야할때까지 다양한 경우의 수에서 자유롭게 언어설정을 하실 수 있어요 :)

 

그럼 앞으로 다른 맥북에 대한 정보도 가지고 찾아올테니 편안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 :)!!

 

 

https://youtu.be/NW9KR7kt1f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