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맥 사용법] 활용도 업그레이드 시키는 앱 익스포제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엔 트랙패드의 추가 설정중하나인 앱익스포제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해요.

 

[앱 익스포제]

추가제스처 앱 익스포제

현재 제 컴퓨터는 앱 익스포제는 사진에서 보시듯  세손가락으로 쓸어내리면 사용가능한 상태로  설정되어있는데요,

아무 프로그램 창도 열려있지않은 상태에서는 쓸어내려도 특별한 변화가 없을거에요.

 

 

 

 

앱익스포제의 진가는 같은 프로그램에서 여러개의 창을 열어둔 상태이거나, 해당 프로그램에서 다른 작업물을 불러올때 발휘됩니다!

 

앱익스포제 예시

예시로 인터넷창을 각각 하나씩 분리시켜서 3개를 열어두었어요.

저마다의 분리된 창을 앱 익스포제를 활용해서 이렇게 한번에 모아볼 수 있어요.

사실 이렇게만 보면 미션컨트롤과 뭐가 다른가 싶겠지만, 데스크탑이 여러개인 경우, 프로그램화면을 각각 다른 데스크탑으로 이동시켜도 앱 익스포제는 모두 하나로 모아서 보여줍니다.

 

미션컨트롤은 현재 데스크탑의 화면을 모아주는데 비해 앱익스포제는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모아보기를 할 수있는거죠.

 

 

반응형

 

 

앱 익스포제 예시 2

 

그리고 페이지스등의 저장을 하고 열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앱익스포제를 실행하면 저렇게 화면의 하단에 불러올 수 있는 이전 작업파일이 보이게 됩니다.

좌우 스크롤을 이용해 옆으로 더 볼 수도이써요 !

 

 

 

 

앱익스포제라는 말 그대로 앱을 기준으로 활성화되는 그런 기능입니다!

 

미션컨트롤과 비슷하지만 다른 기능이에요.

미션컨트롤에 대한 글은 다음번에 가지고 오겠습니다 :)

https://youtu.be/deNbj8Vjc7swww.youtube.com/watch?v=VP5_YiXwEd0&list=PLg-Q6K1DlpipVF9P_2rzSM2bSccp_NTOY&index=10

 

- YouTube

 

www.youtube.com

유튜브영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반응형